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라

미가엘 연주기 찬송가 복음성가 찬양곡 리스트 자료 다운로드/엑셀파일

by 예화사랑 2019. 2. 17.




 

안녕하세요 예화사랑입니다. 교회에서 미가엘로 반주기 많이 사용하실텐데요 큰 대형교회가 아니시라면 반주자가 없는 교회도 많으실테고 반주자가 있어도 부득이하게 부재시에 미가엘로 대체할 경우가 많지요. 이럴때 반주기 곡 리스트를 찾기 편하게 엑셀 파일로 만들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다운받아가시기 바랍니다.  아래 더보기 버튼을 누르시면  리스트를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미카엘 곡 리스트중  1001 부터 2350 까지 있습니다. 이 리스트는 미가엘 홈페이지에 있는 리스트를 엑셀파일로 정리한것입니다.필터가 있어서 곡 찾기가 편하실겁니다. 또한 찬양 제목으로도 찾을수가 있고 찬양 첫 소절로도 검색할수가 있습니다. 












그럼 이제 엑셀파일로 검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위 그림 처럼 순서대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표 단추를 클릭하신 다음 "텍스트 필터" 클릭 그다음 "포함"을 차례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검색할 단어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낮엔 해처럼 밤엔 달처럼" 이라는 제목을 검색하고 싶다고 하면 위 이미지 처럼 포함에 체크한후 "낮"을 입력하시고 그밑에 "그리고"에 체크 한후그 밑에 줄에  포함에 체크한후 "밤" 을 입력하고 확인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검색해 줍니다. 찾을조건을 두가지를 입력하시면  하나만 입력한것보다 더 정확하고 쉽게 곡을 찾을수가 있습니다. 검색할때 단어를 두가지 입력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위 방법으로 찾는건 찾았는데 다시 리스트가 모두 보이게 하는 방법도 아셔야겠지요? 위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핵심은 ▼표 단추를 클릭하신 다음 "모두선택"에 체크한후 확인버튼을 누르시면 모든 리스트가 보이게 됩니다. 어때요 검색하는 방법 매우 쉽지않나요? 한번만 해보시면 금방 적응되실겁니다.검색하신 후에는 리스트가 모두 보이게 해놓으시길 바래요 아니면 나중에 헷갈립니다.


저도 교회에서 반주기로 찬양인도할때가 있는데 일일이 책으로 찾기는 매우 번거럽더라구요. 제가 가르쳐 준 방식으로 검색을 하신다면 매우 편리하게 곡선정을 하실수가 있으실 겁니다. 제가 필요에 의해서 만든 파일이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는 미가엘 홈페이지 링크이니 혹시 필요하시면 한번 가보시기 바랍니다.홈페이지에 가면 악보도 제공하고 있어서 바로 프린트할수가있더라구요 매우 깨끗하게 프린트가 되니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일일이 찾아서 프린트 하지마시고 미가엘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악보로 프린트하시면 훨씬 깔끔하게 프린트하실수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해서 미가엘 연주기 곡 리스트와 검색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포스팅으로 만날께요~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버튼 한번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도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