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나라

[bitcoin}비트코인이란?/ 채굴풀 회원가입과 채굴방법소개

by 낭만ii고양이 2018. 12. 8.





 

안녕하세요 낭만고양이 입니다. 오늘은 비트코인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지털 정보량 기본 단위인 비트(bit)와 동전을 의미하는 코인(coin)이 합쳐져 탄생한 '비트코인'은  온라인으로 쇼핑도 가능하고 은행업무와 투자 등에 활용할수도 있으며 현금으로바꿔 쓸 수도 있는 온라인 가상화폐를 뜻합니다.

 




비트코인을 얻을려면 채굴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비트고인은 가상화폐인데 왜 채굴이라는 단어를 사용할까요? 비트코인은 복잡한 암호를 푸는 과정을 거처야 발행을 할수가 있습니다.이 암호의 난이도는 계속 높아집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발행량이 줄어들어 화폐 가치하락을 방지합니다. 즉 인플레이션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암호를 푸는 이런 과정이 마치 금을 캐는 것 같다고 해서 채굴이라고 부릅니다. 이제 왜 채굴으리 하는지 아셨죠? 그럼 이제부터 비트코인 채굴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 지갑만들기 사이트












비트코인을 채굴할려면 먼저 비트코이니 지갑을 만들어야 합니다. 지갑만드는 사이트는 위 링크를 따라가세요. 위 이미지에도 나와 있듯이 간단히 이메일과 비밀번호만 만드시면 지갑을 만들수가 있습니다.







↓비트코인 채굴풀 사이트






비트코인을 채굴할려면 복잡한 암호를 해독해야 합니다. 지금 현재 암호는 더욱 복잡해져서 혼자서 비트코인을 캐낸다는 너무 오래걸리고 힘든일입니다. 그래서 ‘채굴 풀(mining pool)’이라는 비트코인 암호를 풀어내기 위한 단체가 생겼습니다. 자기 컴퓨터의 계산 성능 일부를 암호 해독 과정에 보태고, 비트코인이 채굴되면 계산에 기여한 비율만큼 비트코인을 나눠받습니다.  자 그럼 이제 채굴풀에 가입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채굴풀이 있지만 저는 비트마인터라는 채굴풀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위 링크를 클릭하셔서 사이트로 이동해보세요.










회원가입하시고 여기 사이트 에서 만든 채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셔서 채굴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이 사이트에 회원가입과 프로그램 다운로드 하는 자세한 방법은 아래 사이트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