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나라

태블릿/아이패드 유용한 무료 추천 어플/앱 TOP10

by 예화사랑 2019. 2. 25.




 

안녕하세요. 예화 사랑입니다. 오늘은 태블릿이나 아이패드 사용할때 유용한 어플10가지를 소개합니다.태블릿이나 아이패드는 일반 휴대폰보다 큰화면이기에 주로 e-book 을 읽는다던지 소설이나 만화책 볼때 유용합니다. 그래서 주로 이런 종류의 어플들을 소개할까합니다.

 



1. 에버노트(Evernote) 어플








첫번째로 소개할 어플은 에버노트라는 어플입니다. 모두들 한번씩은 들어보셨을것 같네요. 에버노트는 메모 기능을 기반으로 스크랩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입니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지원하고 또 효과적인 문서관리를 할수가 있어서 많은분들이 사용하는 어플입니다. 요즘은 에버노트 활용 가이드가 동영상으로 나올정도라고하니 정말 제대로 활용한다면 학업이나 회사 업무 등에 매우 유용한 어플이 될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 에버노트 어플 :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 에버노트 어플 : 앱스토어 다운로드




2. 아마존 킨들 (Amazon Kindle)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어플은 아마존 킨들 어플입니다. 아마존의 전자책 어플 "킨들"은 아마존이 보유하고 있는 e-book을 볼 수 있습니다. 무료도 있고 유료 e-book 도 많이 있습니다. 물론 최근에 나오는 전자책은 유료가 많지만 그래도 방대한 양의 무료 전자책을 보유하고 있고 또 시간이 지나면 무료로 풀리는 책들도 점점 늘고있으니 영어가 되신다면 (영어를 공부중이시라면..) 무조건 깔고보는 어플입니다.





→ 아마존 킨들 어플 :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 아마존 킨들 어플 앱스토어 다운로드




3. Foxit PDF









세번째로 소개해드릴 어플은 Foxit PDF 어플입니다. PDF 파일 뷰어용으로 그리고 편집용으로 사용하기 매우 편리한 어플이며 무엇보다 가볍고 광고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Foxit PDF :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 Foxit PDF : 앱스토어 다운로드




4. CamScanner 어플 (텍스트 스캐너)








네번째로 소개할 어플은 CamScanner 어플입니다. 카메라로 사진을 찍기만 하면 고화질의 PDF 파일로 만들어줍니다. 마치 문서를 스캔한듯한 고화질의 문서로 생성해줍니다.카메라로 사진찍는것과는 차원이 다르죠~ 이렇게 변환된 PDF 파일에서 글자를 자동인식해서 텍스트 파일로 변환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CamScanner 어플 :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 CamScanner 어플 : 앱스토어 다운로드





5. 텍스트뷰어 어플









다섯번째는 텍스트 뷰어 어플입니다. 소설읽기에도 좋고 간단히 텍스트 파일 뷰어용으로도 좋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좋은점은 읽어주기(TTS - Text To Speech)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서 차량 운전하실때 소설이나 무협지 같은것을 블루투스를 이용해서 들을수있다는것입니다. 






→ 텍스트뷰어 어플 :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 텍스트뷰어 어플 : 앱스토어 다운로드





6. 마루 만화뷰어 어플










여섯번째는 마루 만화뷰어 어플입니다. 이 어플은 스캔한 만화볼때 아주 유용합니다. 스캔본 뿐만 아니라 텍스트로 된 소설이나 PDF 파일도 볼수가 있는 아주 유용한 어플입니다. 압축된 파일도 바로 열어볼수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쉽게도 앱스토어에서는 이 어플이 등록되어 있지 않네요 대신 이 어플과 유사한 AirComix Lite 라는 어플을 소개합니다. 기능은 마루 만화 뷰어와 매우 유사합니다.







→ 마루 만화뷰어 어플 :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 마루 만화뷰어 어플 : 앱스토어 다운로드





7. 리디북스 1등 전자책 서점








일곱번째는 리디북스라는 어플입니다. 좀전에 "아마존 킨들"이라는 외국산 무료  E-BOOK 을 볼수있는 어플을 소개했는데요. 이것은 국산전용 E-BOOK 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유용한 기능이라면 듣기 기능(TTS)이 있어서 읽기 귀찮을때 음성으로 들으면 됩니다.또한 판타지 ,무협 소설, 만화, 로맨스, 잡지등은 대여하여 볼수도 있습니다. 대여하는 금액은 약 700원 정도라고 하니 저렴한가격으로 대여해 보는것도 괜찮을것 같네요~





→ 리디북스 어플 :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 리디북스 어플 : 앱스토어 다운로드





8. 텔레그램 (카카오톡의 대안)








여덟번재는 텔레그램이라는 어플입니다. 태블릿이나 아이패드는 카카오톡을 깔수가 없는경우가 대부분이겠죠~ 왜냐하면 카카오톡은 카카오톡 PC 버젼을 제외하고는  태블릿이나 아이패드에서는 중복으로 로그인을 못하게 되어있습니다.따라서 카카오톡 대안용 메신져로 텔레그램을 추천합니다. 장점이라면  쉬운 사용과 최고의 보안이라고 합니다. 보안때문에 말이 많은데 이 어플은 믿을만 하겠군요~ 간단하게 사진 전송해서 공유할때 매우 편리하며 파일 사이즈도 제한이 없다고 하니 동영상도 압축해서 보내는 번거로움이 없이 바로 전송가능해서 좋습니다.







→ 텔레그램 어플 :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 텔레그램 어플 : 앱스토어 다운로드





9. Touch Lock (화면잠금) 어플








아홉번째로 소개할 어플은 Touch Lock 이라는 어플입니다. 태블릿으로 아기에게 뽀로로 동영상을 틀어줬다고 햇을때 아기가 손으로 터치해서 동영상이 멈춘 경험이 있나요? 계속해서 켜져있기를 원하는데 일정시간이 지나면 잠금화면으로 변해버려서 짜증나시나요? 그렇다면 이 어플을 한번 사용해보세요. 상태바를 내리고 터치한번이면 끝~ 해제도 똑같은 방법으로 가능해서 너무 편합니다. 앱스토어에서는 이 어플이 등록되어 있지않아서 유사한 baby lock 어플을 소개합니다.






Touch Lock 어플 :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 Baby Lock 어플 : 앱스토어 다운로드





10. Solid Explorer File Manager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어플은 Solid Explorer File Manager 라는 어플입니다. 파일 관리자 어플입니다. 폴더 간에 파일을 이동시킬 수 있는 두 개의 패널이 있어서 태블릿과 아이패드용으로 안성맞춤입니다. 두개의 패널이 있으니 파일 복사 이동이 매우 편리합니다. 검색기능과 폴더를 숨기는 기능등 여러가지 좋은 기능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앱스토어에서는 이 어플이 없어서 파일관리자  어플인 "Documents by Readdle" 앱을 추천합니다.






Solid Explorer File Manager  :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 Documents by Readdle  : 앱스토어 다운로드





이렇게해서 태블릿 아이패드 추천 어플 TOP10 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미 알고 계신 어플들도 많이 있죠? ㅎㅎ 다음에는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올께요.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