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나라

무료 바이러스/멀웨어 제거 추천 어플/앱 top5

by 예화사랑 2019. 4. 30.



 


안녕하세요. 예화 사랑입니다. 오늘은 스마트폰이 바이러스에 걸렸거나 멀웨어에 걸려서 현저하게 느려지거나 작동이 안될때 그리고 팝업광고가 자꾸떠서 짜증나실때 해결할수있는 바이러스및 멀웨어 제거 어플 top5 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보통 바이러스에 걸리는 이유는 검증되지 않은 어플을 설치했을경우이거나 아니면 스팸으로 오는 문자 메세지에서 이상한 주소를 의심없이 클릭했을때 걸릴확율이 많습니다. 저도 예전에 아는사람을 통해서 문자를 받았는데 이상한 주소가 있었지만 아는사람이 보낸거라 의심없이 클릭했었는데 바로 바이러스에 감염되어서 고생했던 경험이 있네요. 알고보니 그 지인도 감염되어서 자신도 알지 못하는 사이에  문자가 발송된거라고 하더라구요~ 무서운 세상입니다.ㅜ.ㅜ 암튼 문자에 삽입된 링크는 의심을 해보셔야 합니다. 암튼 이런저런 이유로 바이러스나 멀웨어에 감염되었을때 해결방법을 오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다섯가지 어플을 모두 통과하고 살아남는 바이러스는 아마 없을겁니다.꼭 바이러스와 멀웨어를 치료하시고 예전에 빠릿빠릿한 스마트폰으로 회복되시길 바랄께요~^^


 






1. V3 Mobile Security (무료 백신/부스터/앱잠금)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어플은 V3 Mobile Security 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다아는 v3 입니다. 이미 pc 버젼에서 사용해보셨겠지만 이제 어플에서도 만나보세요.이 v3 앱의 성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실시간 검사 빠른검사 정밀검사 기능을 제공하며 파일과 설치된 어플에서 바이러스를 검사하고 치료해줍니다.


→ 스마트폰 RAM (메모리)를 최적화 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예전과 같이 빠릿빠릿하게 돌아가도록 도와줄것입니다~^^


→ 안드로이드 폰의 OS 변조 여부를 탐지합니다. 그리고 루팅을 했는지를 그리고, 알 수 없는 소스 허용 여부, 화면잠금 사용 여부 등을 검사해줍니다.


※  한 번의 터치만으로 스마트폰 악성코드는 물론 개인 프라이버시 노출 걱정 없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바이러스를 검사하고 치료해주며 배터리 사용량도 최소화 했습니다.








→ V3 Mobile Security 어플 :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2. Clean master (무료 바이러스백신) 어플










두번째로 소개해 드릴 앱은 클린마스터(Clean master) 라는 어플입니다.이 어플은 불필요한 쓰레기파일을 청소해 주는 기능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청소기능뿐만 아니라 바이러스 제거 기능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주요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이 어플은 시스템 쓰레기, 광고 쓰레기, 캐시 쓰레기, 잔류 쓰레기등의 필요없는 파일들을 청소해줌으로써 스마트폰 저장공간을 확보해줍니다.


→ 이 어플은 스마트폰 RAM (메모리) 를 정리해줘서 시스템이 쾌적하게 돌아가도록 도와줍니다.


→ 이 어플은  바이러스, 트로얀, 말웨어, 로그웨어등의 바이러스를 검색하고 치료해줍니다. 


→ 이 어플은 배터리 파워를 절약해줘서 배터리 수명이 연장됩니다.


→ 이 어플은  게임 로딩속도를 빠르게 해주는 게임부스터 기능을 제공합니다.






Clean master 어플 :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3. Malwarebytes Security (무료백신,멀웨어치료)











세번째로 소개해드릴 어플은 Malwarebytes Security(멀웨어바이트 시큐리티) 입니다. 멀웨어에 최적화된 어플이라고 할수있겠네요~ 이 어플은 바이러스와 멀웨어를 검사하고 런섬웨어와 피싱사기를 차단해줍니다.런썸웨어차단해준다니 꼭깔아야 겠죠~ 그리고 피싱사기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아래 이야기를 한번 읽어보세요.


"청주에 사는 A(33)씨는 최근 황당한 경험을 했다고 합니다. 부모님에게 한 통의 전화가 걸려왔는데, 자신이 돈을 달라고 했다는 것입니다. 상황은 이랬습니다. 부모님 스마트폰에 설치된 메신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자신의 아이디로 '지금 당장 돈이 필요하니 40만 원을 보내 달라'는 메시지가 왔다는것입니다. 부모님이 '무엇 때문이냐'고 반문하자 '휴대전화를 잃어버려 그러니 지금 보내준 계좌로 빨리 돈을 달라'는 답장이 왔다고 합니다. 신종 사기를 의심한 부모님은 곧바로 A씨에게 전화를 걸었고, 다행히 금전적 피해를 입지 않았다고합니다."



피싱사기가 어떤건지 감이 잡히시죠~ 즉 메신져 어플을 해킹해서 가족이나 지인들에게 접근해서 돈을 가로채는것을 피싱사기라고합니다. 이런 피싱 사기를 차단해준다고하니 예방차원에서 바로 깔아야겠죠~^^









→ 멀웨어 바이트(Malwarebytes Security) 어플 :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 멀웨어 바이트(Malwarebytes Security) 어플 : 앱스토어 다운로드





4. Kaspersky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어플











네번째로 소개해들릴 어플은 카스퍼스키( Kaspersky) 라는 어플입니다. 카스퍼스키는 pc 버젼에서 한번 사용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바이러스를 거의 99% 잡아줍니다. 세계적으로 이미 유명하죠~그리고 이어플의 특장점중 하나는 스마트폰 분실시 원격으로 찾을수있는 기능이 탑재되었다고 하니 주목해볼만한것 같습니다. 자세한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이 어플은 바이러스와 위험한 어플 그리고 위험한 링크와 위험한 파일들을 찾아서 차단해줍니다.


→ 이 어플은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랜섬웨어, 트로이목마 등을 백그라운드에서 실시간으로 검사해줍니다.


→ 이 어플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분실시 원격으로 스마트폰의 알람을 켤수가 있습니다. 소리가 울리면 어디있는지 바로 알수있겠죠~ 또한 분실된 스마트폰의 악의적인 사용을 막기위해서 분실된 스마트폰에 원격으로 잠금설정을하거나 파일을 지울수있으며 만약 스마트폰을 도둑맞은것이라면 ...훔친 사람의 얼굴을 사진촬영해서 증거확보도 하실수가 있습니다. 실로 감탄할만한 기능이 아닐까 싶네요~스마트폰아나 태블릿의 분실대비용으로 좋을것 같습니다.






Kaspersky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어플 :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5. Avast 바이러스 백신 어플









다섯번째로 소개할 어플은 아바스트(Avast) 라는 어플입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어플입니다. pc 버젼의 아바스트도 사용해본 경험이 있는데요. 프로그램이 가벼우면서도 바이러스를 잘 찾아줘서 인기가 높았습니다.모바일에서도 만날수있어서 좋네요~^^ 다른어플들이 검출하지못한 바이러스도 잘 찾아준다고 하니 한번 사용해보세요~자세한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이 어플은 바이러스와 스파이웨어, 트로이 목마 등의 멀웨어를 검사하고 치료해줍니다.


→ 이 어플은 불필요한 데이터, 정크 파일, 시스템 캐시, 설치하고 남은 파일등을 검사해서  정리해줌으로써 저장공간이 확보됩니다.


→ 이 어플은 멀웨어에 감염된 링크나 애드웨어 스파이 웨어 등을 검사하며 차단해줍니다.(웹쉴드기능)


→ 이 어플은  Wi-Fi, 데이터 동기화, Bluetooth 및 화면 설정과 같은 배터리 소모가 많은 설정을 조정해줍니다.(파워세이브 기능)






Avast 바이러스 백신 어플 :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이렇게해서 무료백신 추천 어플 TOP5 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여기서 소개해드린 어플로도 치료하지 못하는 바이러스나 멀웨어는 아마 없을듯합니다. 그만큼 검증된 어플들 이기도 하구요~ 다음시간에는 더욱 알차고 유용한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