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나라

스마트폰/핸드폰 느려질때 해결방법 [속도 느릴때 꿀팁]

by 낭만ii고양이 2019. 1. 22.



스마트폰/핸드폰 느릴때 꿀팁을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을 처음 구입하면 앱 실행속도도 빠르고 배터리도 오래가고 하던것이 1년 넘어가면서 배터리도 빨리 소모되고 어플실행해도 시간이 느려지고 안보이던 광고도 한번씩 뜨고 저장공간도 부족하고 버벅 거리는 현상이 발견된다면 주목해서 제 글을 읽어주세요~^^돈이 많으신 분들이야 다시 스마트폰을 새것으로 바꾸시면 끝날 일이지만 스마트폰이 한두푼하는것도 아니고 100만원 씩 하기때문에 너무 부담이 크지요~ 자 이제부터 스마트폰을 늘 새것처럼 유지할수있는 비결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잘 따라오세요~




■  첫번째로 필요한것은 갤러리에 있는 사진과 동영상 정리입니다.





핸드폰 공간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것은 첫째가 동영상이고 둘째가 고화질의 사진들입니다. 특히 무심고 찍어둔 사진이 점점 쌓이게 되면 엄청난 용량이 됩니다.거의 같은 사진이거나 필요없는 사진은 과감히 삭제해주시고 동영상들도 삭제하시거나 pc 로 백업해주시고 핸드폰에서는 지워주세요. 이 작업만 하셔도 스마트폰 용량이 많이 확보가 될것입니다. 여기까지 했드면 다음 단계로 가보도륵 하겠습니다.






■  본인이 사용하지 않는 어플은 과감히 삭제하거나 중지하기






스마트폰을 사게되면 제일 먼저 자신이 필요한 어플을 여기저가 많이 깔게 됩니다. 대부분 무료 어플들 이지요. 무료이기때문에 꼭 필요한 어플이 아니더라도 그냥 깔아두고는 한번도 사용하지 않고 방치해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앱들이 하나둘 쌓이면 공간을 많이 차지하게 될 뿐만 아니라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면서 시스템 리소스를 많이 잡아먹게되고 속도를 저하시키는 요인이 됩니다. 따라서 꾝 필요한 어플이 아니라면 과감히 삭제하시거나 사용중지로 해놓으세요. 삭제하더라도 필요할때 다시 까는것은 시간이 그리 많이 소요되지 않기에 삭제할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기까지 하셨으면 다음으로 넘으가겠습니다.





■  클린마스터 앱 이용한 저장공간 확보 및 배터리 절약하기






클린 마스터 어플은 저장공간을 확보해주고 배터리 시간을 절약해주는 아주좋은 어플입니다. 일단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어플을 설치해보세요~ 링크가 작동하지 않을경우는 구글플레이스토어 에서 "클린마스터" 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클릭하세요 











위 링크를 클릭하셔서 어플을 까시면 됩니다. 클린마스터 앱이란 시스템 캐시와 어플별 캐시파일 그리고 불필요한 어플 설치용파일들 등 다양한 파일을들 찾아서 지워줌으로써 용량을 확보해주는 아주 멋진 어플입니다.












위 이미지 처럼 알아서 척척 불필요한 파일들을 잘 찾아줍니다.앱에서 생성된 불필요한 파일들,카카오톡이나 갤러리 탐색기 등등 여러어플에서 생성된 잔여파일들을 정리해주는 기능입니다.











뿐만아니라 위와같이 여러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알림 클리너 cpu 쿨러 휴대폰 부스트 정크파일 정리  배터리 보호기 등의 기능이 있네요. 이중에서도 가장 멋진 기능은 배터리 보호기 기능입니다.


전원 절약을 위해서 최대절전모드를 적용할 어플을 선택만 해주면 배터리가 훨씬 절약됩니다. 최대절전 모드 적용이란 백그라운드에서 불필요하게 일을 하는 어플들을 쉬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이런 리소스를 많이 잡아먹는 어플을 줄여주니 당영히 배터리소모가 확 줄어들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 이기능이 아주 좋아서 저도 스마트폰을 사면 꼭 설치하는 어플입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강력 적극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세가지 방법으로 스마트폰 느릴때 속도를 다시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웬만하면 빠릿빠릿하게 변한 스마트폰을 볼수가 있을겁니다. 하지만 이렇게 했는데도 뭔가 신통치 않거나 여전이 느리다면 스마트폰을 공장초기화 하는것도 방법일것입니다. 다음에는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스마트폰 느려질때 속도향상 방법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