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나라

휴지통 삭제 파일 복구 무료프로그램 레쿠바가 짱이네~

by 예화사랑 2019. 1. 29.



→ 휴지통에서 삭제한 파일 복구하기 꿀팁!!


안녕하세요 예화사랑입니다. 오늘은 레쿠바(Recuva) 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하겠습니다. 휴지통비우기 한후 나중에 생각이 바뀌어서 다시 살릴려고할때 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휴지통 복구뿐만 아니라 usb 나 외장하드에서 파일을 삭제한 경우도 살릴수가 있습니다. 파티션을 포멧한경우만 아니라면 왠만하면 다 살릴수 있습니다.



레쿠바 사이트에서 무료버젼을 다운로드 하실수 있습니다. 링크는 아래 따라가세요~





↓최신판 레쿠바 다운로드↓

http://www.recuva.kr/web/down.php?pi=recuva








위 링크를 클릭하면 가장 최신버젼의 무료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실수 있습니다. 가기 귀찮으신분은 아래 링크에서 바로 다운받으세요. 무설치 버젼입니다. 무설치 버젼이란 설치가 필요없이 바로 실행가능하느 프로그램입니다.usb 나 외장하드에 넣고 다니면서 사용가능해서 편리합니다.






↓레쿠바 한글무설치 버젼 다운로드↓

레쿠바한글버전.zip








그럼 이제부터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설치 버젼 중심으로 설명하도록하겠습니다.












다운받은후 압축을 푸시면 위와같은 파일들이 나옵니다. 본인의 컴퓨터가 32비트(x86) 이면 Recuva.exe 파일을 실행하면 됩니다. 자신의 컴이 64비트(x64) 이면  Recuva64.exe 파일을 실행하면 됩니다. 위에 그림 참고하셔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실행하시면 위와같이 나옵니다.  빨간 네모박스안에 있는 "다음" 이라는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다음을 클릭하셨다면 위와 같은 그림이 뜹니다 찾아야할 파일이 정해져있다면 그림,음악,영상,압축파일,전자우편 중에 하나를 고르시고 그게 아니라 모든 파일을 다 복구하고싶다면 기타에체크한후 다음버튼을 눌러주세요. 기타에 체크했다면 모든 종류의 파일을 다 찾기에 시간은 좀더 오래걸릴것입니다. 참고하세요~












위에 빨간 네모박스안에 "휴지통 검색"에 체크하시고 다음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정밀 검색에 체크하시고 시작을 누르세요. 정밀검색은 시간이 좀더 걸리지만 더 많이 찾아줍니다. 더 정밀하게 찾는게 더 좋겠죠~ 이제 휴지통비우기해서 지운 파일은 망설이지 마시고 레쿠바로 바로 복구해보세요~~이런 좋은 기능의 프로그램이 무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