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나라

빅스비 활용방법 꿀팁 이렇게 사용하면 개이득

by 예화사랑 2019. 2. 9.




 

안녕하세요 예화사랑입니다. 오늘은 빅스비 활용팁을 알려드릴려고합니다.잘 활용하면 매우 편리하지만 모르면 귀찮기만 하죠~그럼 지금부터 빅스비 활용 꿀팁 천천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빅스비는 보이스(Voice), 비전(Vision), 리마인더(Reminder), 홈(Home) 이렇게 네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그럼 하나하나 어떤건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빅스비 보이스(Voice)


빅스비 보이스는 음성 비서 기능입니다. 비서를 호출해서 명령을 하면 실행하도록를 설정되어 있습니다. 사용하실려면 먼저 호출하는 방법을 아셔야겠지요. 

첫번째 호출 방법은 Bixby 하드웨어(H/W) 버튼을 누르는것입니다. 측면에 볼륨조졀키 밑에 있는것이 빅스비 호출버튼입니다. 누르고 바로떼시면 안되고 누른상태에서 말을 하면 빅스비가 듣고 실행을 합니다. 마치 무전기를 치듯이 누르고 있는상태에서 명령을 하고 떼시면 됩니다. 저도 첨에는 몰라서 짧게한번만 누르니 빅스비가 나왓다가 바로 들어가버리더라구요. 누른상태에서 명령을 하시면 된다는점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두번재 호출방법은 "하이빅스비"라고 말하면 빅스비를 호출할수가 있습니다. 

저는 첫번째 방법이 더 편하고 인식률도 좋아서 첫번째 방법만 사용한답니다.호출하셔서 "10분후에 깨워줘" 라든지. "서울 날씨" 또는 "남편한테 전화" 등의 명령을 말하면 비서가 명령을 실행해줍니다.저는 점심시간에 차에가서 꿀잠을 자는데 "10분후에 깨워줘" 이걸 많이 사용한답니다~ 직접 알람 설정할려면 번거러운데 비서가 알아서 해주니 너무 편해요~~^^









2.빅스비 비전(Vision)


빅스비 비젼 은 카메라 어플 내에서 실행하여 카메라로 찍은 문서나 물건에 대해 실시간 번역, 텍스트 추출, 쇼핑, 장소 검색, 이미지 검색, QR코드 인식을 하는 기능입니다. 저는 실시간 번역 기능과 텍스트 추출 기능이 맘에 들더군요. 빅스비 비젼을 호출할수있는 방법은 아래에 정리해놓았으니 자신에 맞는 방법으로 호출하시면됩니다.

1. 카메라 어플의 자동모드에서 '빅스비 비전' 또는 '빅스비 아이콘'을 탭 합니다. ​ 

2. 갤러리에서 사진을 열게 되면 보이는 '빅스비 아이콘'을 탭 합니다. ​ 

3. 인터넷 서핑 중, 알고싶은 이미지가 있을 때, 길게 누르고 있으면 '빅스비 비전' 항목이 나타납니다. ​ 

4. 스마트 캡쳐가 활성화 된 상태에서 스크린샷을 찍으면 '빅스비 비전' 항목이 나타납니다. ​ 

5. '빅스비 비전' 앱을 설치하시면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 



3.빅스비 리마인더(Reminder)



빅스비 리마인더는 미리 저장해놓은 일정이나 정보 등을 알람으로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내일 아침 7시에 우유사기 라고 알려줘”  "매일 오후 1시에 약 먹기 라고 알려줘” "퇴근시간이라고 알려줘/기억해줘/리마인더에 저장해줘"  이렇게 리마인더에 저장할수가 있고 저장된 정보는 지정된 시간에 알려줍니다.  이렇게 빅스비 보이스를 이용하듯이 편하게 리마인더를 저장할수도 있고 아래 이미지 처럼 리마인터 앱을 통해서도 리마인더를 입력할수가 있습니다.








4. 빅스비 홈(Home)


빅스비 홈은 내 사용 패턴과 습관을 학습해 시간과 장소에 맞는 서비스와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빅스비 홈을 실행할려면 화면을 오른쪽으로 스크롤하시면 됩니다. 화면을 위아래로 스크롤해서 추천 콘텐츠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빅스비 홈을 끝내려면 화면을 왼쪽으로 스크롤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추가로 팁을 하나 드릴께요. 빅스비 보이스는 잘 사용하지만 빅스비 홈은 보기 싫을때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빅스비 버튼이 볼륨조절버튼 아래에 위치해 있는데 이걸 실수로 누를때가 많습니다.(빅스비 버튼을 한번 짧게 누르면 빅스비 홈이 실행됩니다) 실수로 누를때마다 빅스비 홈 화면이 표시가 되는데요 이게 은근 짜증나더라구요. 이걸 끄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빅스비 홈을 삭제하는게 아니라 빅스비 버튼을 클릭할때 실행되지 않게 하는방법입니다.

빅스비 홈버튼 비활성화 방법

1. 빅스비 홈으로 가세요.(오른쪽으로 스크롤)

2. 우측 상단에 톱니바귀 아이콘(설정버튼) 클릭

3.빅스비 버튼 비활성화 하시면 끝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