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나라

인터넷에서 파비콘 (favicon) 추출 방법 꿀팁! [원본화질 그대로 추출]

by 예화사랑 2019. 3. 15.





 


안녕하세요. 예화 사랑입니다. 인터넷에서 파비콘 (favicon) 추출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합니다. 제가 첫번째 블로그에 이쁜 파비콘을 적용했었습니다. 근데 원본 파비콘을 지워버렸지요~ 다시 사용할일이 없을거라 생각햇었습니다. 근데 제가 두번째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근데 파비콘을 동일한것을 사용하고 싶어서 지원던 파일을 다시 검색해서 찾아봤지만 찾다가 찾다고 못찾았습니다. 그래서 첫번째 블로그에 있는 파비콘을 추출할려고 다시 시도했지요. 근대 추출하는 유틸도 있고 웹사이트도 있었지만 원본 그대로 추출하지 못하고 추출된 아이콘은 화질이 영 떨어지는  아이콘이였습니다. 그래서 포기할려고 하다가 다시 검색해서 드디어 찾아낸 방법이 이방법 입니다. 알면 매우 쉬운 그리고 화질도 그대로인 파비콘을 얻을수가 있었습니다. 지금 부터 설명할테니 잘 따라오세요~^^


 



 ■ 인터넷에서 파비콘 (favicon) 추출 방법








파비콘이 뭔지는 알지요? 웹페이지에 즐겨찾기(favorites)와 아이콘(icon)의 합성어로, 주소창에 조그만 아이콘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제가 올린 위 사진 보이시죠? 고양이 모양의  아이콘 저게 바로 파비콘이라는 것입니다. 자 이제 제 블로그의 저 고양이 파비콘을 다운로드 해보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제 블로그로 메인화면으로 이동하셔서 블로그 빈공간에 데시고 마우스 우클릭 해보세요. 나오는 메뉴에서 "소스보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개발자 도구가 뜹니다. 윈도우 10 이라서 그런지 개발자 도구가 뜨는군요~ 저도 첨 봤습니다. 낮은 윈도우 버젼이면 아마 소스가 가득적힌 메모장이 뜰겁니다. 어쨋든 개발자도구에서  "favicon" 입력해서 검색하시면 바로 찾아줄겁니다. 위 이미지 보시면 "/favicon.ico" 이라는 주소가 바로 나옵니다. 이제 파비콘의 주소를 알았습니다. 파비콘의 절대 주소는 바로 "https://itqnara.tistory.com/favicon.ico" 입니다. 이 주소를 입력하고 엔터치시면 바로 파비콘이 나옵니다.








주소 표시줄에 "https://itqnara.tistory.com/favicon.ico"  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세요 그러면 짠 위와 같이 파비콘 이 바로 나오네요~ 원본 그대로의 화질입니다.







아이콘 위에 마우스 우클릭하셔서 "다른이름으로 사진 저장"을 눌러서 저장하시면 됩니다.






위에 보시다 시피 ico 라는 확장자로 저장이 됩니다. 왜냐하면 파비콘은 아이콘이기 때문이죠~ 일반적인 이미지 파일  jpg 나 gif 형태가 아니라 ico 확장자를 가졌습니다. 제 블로그를 예로 들었지만 모든 웹페이지 다 적용이 될겁니다. 이상으로 파비콘 추출하는 방법이였습니다. 저처럼 자기 블로그나 웹페이지 파비콘을 다시 추출하고자 하시는 분 있다면 이 방법으로 해결가능합니다. ^^ 그런 경우는 드물겠지만요~ 다음에는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 오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댓글